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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긴급재난지원금] 자주하는 질문 총 정리!
    정보 모음.zip 2020. 5. 13. 10:19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FAQ탭을 누르시면 자주 하는 질문의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 헷갈려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위주로 QnA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Q1.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나요?

    A1. 아니오!

        세대주가 긴급재난지원금.kr에 접속하여 대상 여부를 확인할 때는 필요하지만 지원금을 신청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Q2. 긴급재난지원금 언제부터 사용가능 한가요?

    A2. 5월 13일 오전 7시부터 사용 가능.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았기 때문에 신청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냐 라는 질문이 많은데, 13일 이후에

         신청하신 분들은 사용 승인을 받으시면 바로 사용 가능하답니다.

     

    Q3. 거주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가요?

    A3. 네. 특별시, 광역시, 도 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어떤 형태로 지급받느냐, 거주하시는 지자체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지자체에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Q4.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신청 시, 둘이 뭐가 다른 건가요?

    A4. 다른 점 없습니다.

         둘 다 카드의 포인트 형태로 들어오기 때문에 만약 제가 국민카드가 체크카드 1개, 신용카드 1개가 있다고 했을 경우

         제 이름으로 된 국민카드는 어떤 카드를 사용해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이건 본인 확인을 위한 것이고

         입력한 카드만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Q5. 신용, 체크카드로 신청할 경우 세대주 명의의 카드만 가능한가요?

    A5. 네. 네 번째 질문에서 답했듯이, 만약 여러 명이서 지원금을 사용할 경우 세대주의 명의로 된 카드가 2개 이상 있는

         카드사로 신청을 한다면 함께 사용하기 편할 듯합니다.

     

    Q6. 인터넷 쇼핑 가능한가요?

    A6. 아니오. 

         불가능합니다. 다만 배달의 민족 등의 배달어플을 사용하는 경우 대면 결제(만나서 결제) 시,

         선불카드나 신용, 체크카드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먼저 배달시킬 매장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알려주십니다.

     

    Q7. 신용, 체크카드로 결제 시 재난지원금 사용해달라고 말을 해야 하나요?

    A7. 아니오.

         잔액이 남아있는 경우, 사용 가능한 가맹점일 경우 재난지원금이 먼저 사용됩니다.

     

    Q8. 포인트로 이체나 출금이 가능한가요?

    A8. 아니오.

         이체나 출금 둘 다 불가능합니다.

     

    Q9. 금액이 적게 들어왔어요. 왜 그렇죠?

    A9.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지역 지원금을 받았을 경우 일정 금액이 차감되고 지급될 수 있습니다.

     

     

     

    또,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가시면 카드 뉴스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디는 withyou354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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